본문 바로가기

정보

삼기이브이? 대체 뭐하는 회사인데??

삼기이브이-회사
삼기이브이

 

 

삼기이브이란?

지금 가장 핫한 공무주인 삼기이브이 처음 공모되었을 때 확정 공모가는 11000원 2월 3일 상장되었고 현재 2월 5일 가격은 26850원입니다. 이렇게 핫해지다 보니 모두들 관심 두고 있는데 어떤 회사인지 정보가 별로 없다 보니 일일이 찾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삼기회사는 원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 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엔진부품과 변속기/가속기 등 제품의 경량화를 위한 구조재 개발, 알루미늄 합금, 고진공 다이캐스팅, 시뮬레이션 기법 등의 기술 개발을 하는 회사인데 알루미늄을 녹여 엔진 부품을 만들어내는 기술로 지금까지 꾸준하게 살아남은 회사입니다.

 

 

 

현재의 대세를 따르는 회사

하지만 지금 대세는 전기차입니다. ev, 즉 전기차 시대가 왔기 때문에 삼기도 이에 대비해 2018년 전기차에 뛰어들어 전기자 배터리 부품을 제조하는 기술에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내세운 기술이 바로 엔드플레이트 기술입니다. 2020년에는 아예 삼기이브이로 따로 분할되어 전기차만을 담당하는 회사가 설립되었습니다. 삼 기 이 브이는 본인 회사를 이렇게 소개합니다. 삼기이브이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엔드플레이트 기술 기업으로 친환경 기술력을 연구 개발 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말이 좀 어렵죠? 전기자동차 배터리를 취급한다는 건 알겠는데 엔드플레이트가 뭐지? 네 엔드플레이트는 서로 겹쳐 쌓은 철판을 조이기 위하여 철심의 양단에 사용되는 강판입니다. 그렇기에 엔드 플레이트는 굉장히 중요하고 소재의 선택과 형상의 최적화를 위해 전산설계를 실시해야 하며 그만큼 기술력을 필요로 합니다. 요렇게 생긴 겁니다. 지금 시대에는 이제 전기차 세대가 다가오고 있는데 삼기이브이에서는 요 전기차 배터리를 취급하는 아주 좋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방향성

친환경 에너지 시대에 맞춰 전기차용 배터리 부품 사업부문의 독립 법인으로 출범된 삼기이브이는 첨단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R&D 를 통해 소재경량화 및 안전한 제품 생산을 주도하며 글로벌 선도 업체로 성장하며 나아가는 회사입니다. 요런 식으로 친환경적인 고품질 소재를 다루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전기차를 대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2021년 전기차 판매량이 2020년 대비 100퍼센트 이상이나 올랐는데 아직 전기차 부품을 생산하는 국내 회사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여기서 친환경 고품질 전기차 배터리 부품에 뛰어든 삼기이브이는 확실히 주목할 만한 회사입니다. 만약 전기차에 대해 깊은 관심이 있고 훗날 더 많은 상승이 있을 거 같다고 예상하신다면 삼기이브이에 대해서 더 알아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