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3년 경복궁 최대 효율로 즐기는 방법!! +경복궁 정보 완벽정리

경복궁즐기는법
경복궁 즐기는 법

 

경복궁 즐기는 법

여러분들 경복궁 가보셨나요? 외국인들이 서울을 오면 가장 많이 가는 곳이 경복궁인데 막상 한국인들을 별로 안 가죠? 왜냐면 굳이 궁궐을 왜 가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사실 대다수는 경복궁의 정보가 없어서 매력을 모르셔서 안 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경복궁을 최대로 재밌게 즐기는 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경복궁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조선시대의 궁궐입니다. 조선을 건국한 태조가 조선 때 제일 먼저 지은 궁궐이기도 합니다. 임진왜란 때 화재로 소실되었었지만 훗날 홍선대원군이 다시 복원했습니다. 하지만 그 뒤로도 일제강점기 시대가 도래했고 그때도 경복궁이 훼손되어 지금은 당시 태조가 지었을 때의 비해 7퍼센트 밖에 안 남았다고 해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복원중이니 꼭 다시 재건되어 아름다운 경복궁을 보고 싶습니다.

 

 

경복궁 관람 시간 및 요금

경복궁을 즐기기 앞서 관람 시간과 요금을 먼저 알아야겠죠? 먼저 화요일은 쉽니다 꼭 주의하세요.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7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월 별로 폐장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꼭 알아보고 가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렇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2023년 최신 버전이니까 참고하셔도 문제 없을겁니다. 관람비는 개인 만25세~만64 까지는 3000원이고 단체 10인 이상일 경우에는 2400원입니다. 외국인일 경우에는 개인 만 25세~만 64 까지는 3000원이고 소인 만7세~만18세는 1500원 만 6세 이하,만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또 꼭 아셔야 할게 외국인분이시라면 한복 착용 시 무료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내국인 분들 모두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무료입장이라는 점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경복궁은 그냥 가는 것보다 역시 한복을 입고가야 조선시대의 문화도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사진을 찍는 재미가 생깁니다. 그래서 꼭 한복을 입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한복 대여점은 경복궁 근처에 진짜 정말 많으니 그냥 원하시는 곳 들어가셔서 둘러보시면 됩니다.

 

 

 

제가 2023년 평균 경복궁 한복 대여 비용을 말씀드리자면 2시간에 1만원~2만원 3시간에 2만원~3만원 10시간에 3만원~4만원 이렇게 되어있지만 여러 할인 이벤트로 2만 원 정도면 거의 하루종일 빌릴 수 있고 하루 대여도 가능하니 학교 행사 날에도 대여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한복까지 갖추어 입으셨다면 이제 경복궁을 즐기셔야 합니다. 그냥 경복궁을 가서 여러 곳을 둘러보며 이쁜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정말 재미있지만 역시 경복궁의 꽃은 야간개장입니다. 야간 개장 다들 들어보셨죠? 야간개장은 경쟁률도 치열하기 때문에 티켓을 미리 구매하셔야합니다. 기간은 매 해 마다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오픈하고 상반기는 4~5월, 후반기는 9~11월 입니다. 티켓판매는 11번가에서 진행되니까 참고해 주세요. 그럼 오늘은 경복궁에 대해 낱낱이 알아봤습니다. 서울에 오시면 꼭 경복궁에서 놀아보세요. 곳곳에 맛집도 정말 많으니 재밌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전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